[사이드바]navbar로 변경

앞선 포스트에서 단순히 부트스트랩의 dropdown기능만을 사용하면 금방 끝날 것처럼 생각했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하고 나니 다음과 같은 현상이 벌어졌다.



일단 css를 제대로 적용을 안한것이기 때문에 벌써 포기하기에는 이르다는 생각이지만 여러가지 문제가 존재한다.


원래는 좌측에 버튼이 존재해서 사이드바같은 것이 없다가 버튼이 클릭되면 튀어나오면서 카테고리를 표현하는 것을 원했는데 현 블로그에 맞지 않는 디자인이라고 판단 된것이 첫번째 문제였다.


그렇다고 필요성이 없어진 것이 아니므로 다른 방법을 찾다가 홈페이지 타이틀에 마우스를 hover하거나 타이틀 오른쪽에 +같은 버튼을 만들어서 카테고리를 dropdown형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아보였다.


아마 최종적인 형태는 사이드바가 아닌 navbar형태가 될 것이라 판단되어 앞으로 포스팅의 제목은 navbar가 될 것이다.


그리고 그냥 부트스트랩의 dropdown을 가져다가 사용하면 위와같이 되므로 collapse가 났을때의 모습처럼 타이틀과 같은 크기의 container가 생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만들어진 navbar에서 collapse가 되면 좌측에 버튼을 만들어서 dropdown형태로 만들면 될 것이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category_list를 사용하게되면 위와 같은 작업을 하기 힘들고 dropdown메뉴들을 각 부모카테고리에게 전부 주기위해서는 category_list를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어 귀찮지만 전부 ul li로 표현할까한다.


이전까지는 너무 단순하게만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많은것을 공부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아서 이것저것 설명이 길어질것 같다.


참고 - http://bootstrapk.com/

더보기

댓글 2

  •  댓글  수정/삭제 SONYLOVE
    2017.07.23 23:14 신고

    카테고리 치환자 자체가 ul li 로 구성된거라 굳이 별도로 ul li 리스트로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될듯 한데요.

    •  수정/삭제 MathGrammer
      2017.07.24 11:16 신고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ul li를 굳이 안만들어도 category_list ul li라는 식으로 직접 접근해서 css적용할 수도 있군요. 생고생 할뻔했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MathGrammer

하고싶은거 공부하고 하고싶은거 하는 사람의 블로그